안녕하세요 정보김 입니다. 제가 쓰는 첫 정보 공유의 글은 바로 고혈압 환자분들이 중히 들으셔야 할 글인데요. 바로 고혈압 약에 발암 물질이 포함되어있다는 꽤나 충격적인 이야기 입니다. 고혈압 한국에서는 꽤 흔한 질병이며 무서운 질병중 하나인데요. 고혈압 약을 드시는 분들은 '발사르탄' 이라는 성분이 있는지 약봉지를 확인하셔야 할듯 싶습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중국 제지앙 화하이사의 발사르탄 원료를 사용한 고혈압 약의 판매와 유통을 현재 잠정 중지시켰습니다. 고혈압약에 함유된 발사르탄은 혈관을 수축하는 호르몬을 억제해 혈압을 낮추는 성분인데요.

 

 

유렵의약안정청이 중국 '제지앙 화하이'사에서 만든 발사르탄에서 발암의심물질이 검출됐다며 이 원료를 사용한 고혈압약의 회수를 결정했고, 우리 식야처도 이를 따른 거라고 하네요. 빠른 처리를 해서 다행입니다.

 

 

해외에서 불순물 함유 의약품에 대한 정보가 있어서 사전 예방적으로 환자 안전을 고려해서 잠정적으로 판매를 중지시킨거라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현재 국내 판매가 중지된 고혈압약 발암물질 리스트는 82개 제약사에서 만든 219개 품목인데요. 식야처는 최근 3년간 우리나라에서 사용된 발사르탄의 76%는 국내에서 생산됐고 이번에 문제가된 업체에서 수입한 건 2.8% 가량 된다고 밝혔습니다.

 

고혈압약을 복용 중이라면 약 이름을 확인하고 식야처 홈페이지에 공개된 219개 품목에 해당하는지 환자분들은 반드시 확인해야 할 듯 싶습니다. 일단 해당 약품을 복용 중이라면 임의로 약을 긑지 말고 담당의사와 상의한 뒤 약을 바꾸는게 환자 입장에서 권고되는 방향이 바른 행동이 동반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고혈압약 발암물질 포함된 리스트 일부 입니다 많은 참고 바라며 건강을 지켜나가세요)